Notices/FAQ
home
Notices
home
📚

한컴타자가 공유하는 도서관 정보

이 글을 복제 및 배포하시면 좋습니다.

집 근처 도서관

서울시를 대표로 설명하자면, 서울에는 25개의 자치구가 있고 각 구마다 구립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어요. 강동구에 거주할 경우 강동구립도서관으로, 중구에 거주할 경우 중구구립도서관으로 검색하면 도서관 정보를 찾을 수 있어요.
같은 방식으로 경기도, 제주도 등 내가 살고 있는 곳 근처의 도서관을 찾을 수 있어요!

즐겁게 도서관 이용하기

평일 밤 10시까지 책을 볼 수 있어요. 도서를 대출하거나 학습할 수 있도록 늦게까지 운영하는 도서관이 많아요.
도서관에서 인쇄(유료), 스캔, 컴퓨터 이용, 영화 감상 등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강연, 만들기, 온라인 교육, 영화 감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어요.
대출하고 싶은 책이 소장된 도서관이 먼 곳에 있어도 상호대차(A 도서관에 있는 책이 B 도서관으로 배송되어, B 도서관에서 빌리기)로 대출할 수 있어요. 상호대차는 같은 구립도서관에서만 가능해요.
도서관에 다양한 분야의 잡지, 신문, 외국어 서적(잡지 포함)이 비치되어 있어요.
도서관마다 특정 요일에 열지 않고 국경일에도 열지 않으니 도서관이 문 닫는 날을 꼭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대출한 도서를 기한 내에 반납하지 않으면, 연체한 기간만큼 대출이 제한돼요.

서울이나 근교 도서관에서 여유

도서관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공간이죠. 작정하고 도서관 탐방, 좋아요! 갑자기 소나기가 내릴 때, 친구가 늦을 때… 내 근처에 있는 도서관에 들려보면 어떨까요?

우리소리도서관

종로 익선동에 갔을 때 잠깐 들려보세요. 월요일부터 토요일,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해요. 작은 규모의 도서관이지만 전통 악기가 전시되어 있고, 특정 주제의 특화 도서관이라 그런지 예술 관련 서적이 많아요.

의정부미술도서관

평일은 밤 9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저녁 6시까지 운영해요. 도서관에 전시관(6시까지 운영)이 따로 있어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요. 도서관 계단, 서가 배치 등 도서관 자체도 하나의 작품이고 또 데이비드 호크니(David Hockney)의 작품 모음집(대형 책으로 800만 원하는 책으로 장갑 착용 후 만질 수 있어요)도 있어요.

도서관에서 느긋하게 종이 필사하고, 집에서는 한컴타자로 디지털 필사하고!

디지털 필사

※ 필사하려면 한컴타자에 로그인해야 해요